본문으로 바로가기

QCY Q29 PRO 개봉기 & 사용 후기

category 개봉기 2017. 9. 17. 13:18

안녕하세요, SATAz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개봉기는 바로, QCY Q29 PRO입니다.


제가 기존에 QCY QY19 모델을 사용하고있었는데... 결국 QCY Q29 PRO 불루투스 무선이어폰을 질러버렸습니다.



이 모델의 특장점이라고 하면 선이 전~혀 존재하지 않고, 오직 각각의 이어폰 모듈이 따로 작동을 하죠 

ㅋㅋㅋ 사실 저는 이 모델이 애플사의 '에어팟' 과 삼성의 '아이콘 x'라는 디자인을 따라서 만든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17.11.04 추가 

 어느 분께서 댓글로... QCY Q29 출시일이 에어팟보다 먼저 나왔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따라서 만들었다는 의미는 똑같이 배꼈다는 의미가 아니라, 선이 없는 이어폰 디자인의 유행 흐름을 따른다는 의미로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제품의 박싱은 고급스럽게 되어있습니다.



저기 이어캡이 밑으로 빠져서 하나 비어있는 것 처럼 보이네요 ;;



제품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어폰 모듈 2개, 크래틀, 충전 케이블, 추가 이어캡 2셋트, 간단 사용설명서, 제품 상세 설명서




크래틀에 꽂혀있는 이어폰 모듈 2개의 모습입니다. 저 크래틀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충전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충전이 됩니다. 이어폰 모듈 2개를 꽂았을 때, 2번 완충을 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가 내장되어있다고 합니다.



이어폰 모듈 2개를 뒤집었을 때의 모습인데요, 이어폰 아래쪽에 보시면 금색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그 곳으로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충전 크래틀에 그냥 꽂았는데, 빨간불이 들어온 모습입니다. 



마이크로 5핀 충전(일반 스마트폰 충전용)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충전중일 때에는 빨간색 불이, 충전이 완료되었을 때에는 파란색 불이 보입니다.




자, 이제 이 이어폰의 사용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격은 어느정도인가?

가격은 에어팟의 1/4 정도 혜자스러운 가격입니다. 저 같은 가난쟁이들을 위한 에어팟인 셈이지요.



정말 어느 미드에 나온 것 처럼, 남자들 대부분이 블루투스라는 존재에 환장 합니다.

QCY사가 불루투스 이어폰을 가성비에 비중을 맞추어서 판매를 해준다는 것 만으로도, 저는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CY Q29, 내맘대로 가격(가성비) 평가 : ★★★★☆


하지만 그래도... QCY의 다른 이어폰보다는 비싼편입니다.



2. 기존 QCY 블루투스 이어폰과의 음질 차이.

제가 QCY QY19 이어폰 모델을 사용했었는데요, 음질을 비교하자면.... 그 전에 쓰던 것의 음질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vs



QCY Q29                                 <                         QCY QY19

음질은 아쉽게도, QCY QY19가 뛰어납니다. 역시 선이 조금이라도 달린 것이 음질에 더 신경쓸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QCY Q29, 내맘대로 음질 평가 : ★★★


굳이 QCY QY19와 비교하자면... QCY Q29 (별 평점 3.0) vs QCY QY19 (평점 3.5) 정도로, 그렇게 차이가 심하지는 않습니다. 

정~말로 음질에 민감하신 분이 아니시라면 별 차이를 못 느끼실 것 같습니다.


다만, 음질에 민감하신 분은 QCY QY19가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 블루투스 수신률에 관해서 이야기가 좀 많던데?

QCY Q29 모델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수신율이 다소 떨어집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QCY Q29 PRO라는 모델인데, PRO 모델이라고 해도 블루투스 수신률 이 약간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정적으로 움직이지 않는 상황에서는 끊기는 부분은 잘 못느낍니다. 그런데 휴대폰과 조금 떨어지기 시작하면 수신률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주머니 안에 넣고 걸어다니는 중에는 말이죠.


QCY Q29, 내맘대로 블루투스 수신률 평가 : 


아 참, QCY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PRO 모델이 나올 때 까지 기다리세요. 

제가 보기에는, QCY 블루투스 이어폰은 PRO 모델이 나오기 이 전과 이 후로 나뉘어지는 것 같습니다.

PRO 이전 모델에서는 단점이 엄~청 많이나옵니다. 그리고 그 것을 보완해서 PRO 모델을 출시하죠.



4. 배터리 사용 시간은 어느정도 될까?

음악을 계속 틀어놓고 블루투수 시간을 대략적으로 재보았는데요, 배터리 사용시간은 약 2시간 30분 ~ 40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QCY Q29, 내맘대로 배터리 사용시간 평가: 


구매하기 전에 생각하기로는, 1시간정도면 바닥날 줄 알았는데, 생각 외로 배터리가 오래갔습니다.

그리고 크래틀이라는 미니충전기가 있는데요, 이 미니크래틀에도 배터리가 들어가있어서, 1개씩 충전할 경우 4번은 완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배터리 사용시간이 적은 단점을, 크래틀로 보완하였습니다.


5. QCY Q29 전체적인 정리 평가

이 모델의 블루투스이어폰은,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중국의 기술력이 어느정도까지인 것인지 가늠할 수 있는 기술적 집약체입니다.

높은 가성비와 나쁘지 않은 음질, 배터리 사용 시간이 생각외로 길 다는 부분이 의외의 장점이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수신률이 다소 떨어지다보니, 동적인 환경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인강을 듣는다던가, 그냥 몰래 조용히 음악을 듣기를 원한다 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습니다. ㅎㅎ)


내맘대로 가격(가성비) 평가 : ★★★★☆

내맘대로 음질 평가 : ★★★☆☆

내맘대로 블루투스 수신률 평가 : ★★☆☆☆

내맘대로 배터리 사용시간 평가: ★★★★☆


전체적인 평가 : ★★★☆☆

반응형

'개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ynology NAS DS216Play 개봉기  (0) 2017.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