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SATAz 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을 때, 처음에는 사실 광고같은 것을 추가할 계획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블로그를 다녀보니 광고를 많이 달았더군요.


거기다가 찾아보니, 애드센스 2차승인 받기가 그렇게 어렵다는 글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구글 애드센스 2차승인까지 모두 성공했습니다!!!

저도 사실 애드센스 승인이 한번 실패했었습니다.

그래서 승인 실패의 원인을 한번 예상해보고, 승인 성공의 원인도 한번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의 첫 번째 승인 실패


첫 번째 승인 신청은 2017년 6월 11일에 보냈으며, 위와 같은 콘텐츠 불충분 메일을 받은 것은 6월 16일입니다.

첫 승인 실패했을 시의 블로그 상태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1) 방문자 수 : 하루 8명 내외

2) 포스트 개수 : 총 3개

3) 포스트당 이미지 개수 : 최소 20개

4) 포스트당 글자 수 : 공백 제외 최소 1300글자


사실 블로그를 개설한 것은 2017년 2월 경에 시작하였으나, 본격적인 블로그 포스팅 시작은 6월 초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고 애드센스가 좋아하는 포스팅으로 변경해나갔습니다.



2. 승인실패 후, 조치한 사항

1) 포스팅에서 이미지가 2개 이상인 것들은 모두 비공개 처리.

2) 오로지 글자로만 이루어진 포스틍을 게재하기 시작.

3) 포스팅 개수를 3개에서 -> 비공개된 포스팅을 제외하고 4개의 포스팅으로 늘림.

4) 모든 포스트를 복수의 카테고리에서 -> 1개의 카테고리로 몰았음.





3. 구글 애드센스의 두 번째 도전 끝에 승인 성공!

 

두 번째 승인 신청은 2017년 6월 26일에 보냈습니다. 그리고 위의 메일은 2017년 6월 28일에 수신했습니다.

승인 성공했을 시의 블로그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방문자수 : 하루 14명 내외

2) 포스트 개수 : 총 4개 (비공개된 이미지 많은 포스팅은 제외)

3) 포스트당 이미지 개수 : 0개

4) 포스트당 글자 수 : 공백 제외 최소 1300글자



4.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의 개인적인 분석 결과

1) 방문자 수

 사실상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 2차 승인과의 상관관계는 없는 것 같습니다. 구글은 블로그의 유명세와 상관 없이, 블로그 운영자가 열심히 활동을 하는지를 중점적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2) 포스트 개수

 다른 블로그에서는 포스팅 개수가 10~15개 정도가 적정선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포스팅 4개만으로도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을 성공했습니다. 포스팅 하나하나의 글자수 정성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3) 포스트당 이미지 개수

 정말 이부분에대해서는 놀랐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도 이미지는 최소한만으로 올리라는 조언들이 맞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리뷰 글에 사진이나 그림이 많은 포스팅에 정성이 많이 들어갔다고 생각하지만, 해외에서는 블로거들이 글자로만 된 포스팅을 주로 올립니다. 이의 영향으로 포스트당 이미지 개수가 적은 것이 2차 승인에 유리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4) 글자 끝맺음의 확실성

 이는 구글 2차승인 실패 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크롤링 할 때, 문장의 끝맺음을 중요하게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다.", "~이다.", "~같다." 등과 같은 표현이 적절하게 가미가 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5) 카테고리의 단일화

 모든 포스트들을 1개의 카테고리로 묶으라는 블로그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진행한 내용이지만......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이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5.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분들 께 하고싶은 말.

 승인받는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10여년 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했던 경험이 있어서, 긴 글 작성하는 것이 익숙했습니다. 아마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은 긴 글 작성이 제일 어려운 부분이 아닐 까 싶습니다.

 포스팅 하나하나에 정성을 들이신다면, 구글 애드센스의 크롤링 기술은 저희의 정성을 알아줘서 승인을 해줄 것입니다^^




두서없이 작성된 이 블로그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